임길진환경상 위원회

관리자
발행일 2013-01-26 조회수 4


임길진 환경상 위원회

(110-806) 서울특별시 종로구 누하동 251번지 전화 02)735-7000 팩스 02)730-1240

보 도 자 료

한국 환경운동사의 한 획을 그은 세계적 리더
‘임길진 환경상 제정’
○ 平士 임길진 전 대표의 유족 기부금으로 기금 조성
○ 매년 풀뿌리 환경운동가를 발굴하여 5백만원 시상

임길진 환경상 위원회(위원장 이시재)는 平士 임길진 前 환경운동연합 대표의 뜻을 기리고, 확고한 신념과 비전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운동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임길진 환경상'을 제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상은 최근 환경단체와 환경활동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상제도가 모두 폐지된 상태에서 환경운동연합 前 공동대표였던 故 임길진 교수의 유산을 그의 동생인 임현진 교수(서울대 사회학과)가 기부하면서 만들어졌다.

임길진 환경상 위원회가 구성되어 상의 취지를 실현
‘임길진 환경상’은 풀뿌리 환경운동가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상의 취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난 1월에 임길진 환경상 위원회(위원장 이시재)가 구성되었다. 첫 시상은 환경운동연합의 20주년 창립기념일인 4월 2일에 수상자에게 상패와 5백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임길진 환경상 기금은 유족의 기부금 1억5천만원과 환경운동연합 기금 5천만원을 합한 2억원으로 조성되었으며 매년 기금의 이자운용수익으로 ‘임길진 환경상’의 예산을 마련한다.
환경운동연합은 임길진 환경상 위원회를 김정욱(서울대 명예교수), 장하나(국회의원), 박수택(SBS 환경전문기자), 양재성(기독환경연대 사무총장) 등으로 구성하여 회의를 가졌으며 2월에 임길진 환경상 공고 및 추천서 접수를 거쳐 3월 중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임길진환경상 선정요강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