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김종식 목포시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와의 약속 실행을 당부드린다”

관리자
발행일 2018-07-03 조회수 3

[보도자료]
“김종식 목포시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6.13지방선거목포시민사회네트워크>와의 약속 실행을 당부드린다”

지난 4월 9일에 출범하여 6・13지방선거 기간 동안 목포시정의 변혁을 기대하며 활발하게 활동해온 <6.13지방선거목포시민사회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는 시민으로부터 선택받은 김종식 당선자께서 제40대 목포시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는 바이다.
이번 6.13 지방선거 결과는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압도적 승리와 보수정당의 궤멸로 요약될 수 있다. 이는 지난 촛불혁명에서 분출된 적폐청산 그리고 평화롭고 안전한 나라에 대한 염원의 연장선에 있다고 본다. 또한 이는 시민 촛불의 열기로 탄생한 현 정권에 힘을 실어야 해묵은 적폐 청산 등의 과제가 완성된다고 판단한 국민들의 현명한 전략적 선택이었다.
우리지역에서도 ‘새로운 목포’를 열망하는 시민의 결정이 확인되었다. 당선 직후 인터뷰에서 김종식 시장은 “목포시민과 원팀을 만들어 위대한 목포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하였고, 우리는 이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
네트워크는 선거기간 동안 “우리는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목포시를 원한다”는 케치프레이즈 하에 10개 분야[인권, 안전, 에너지, 도시재생, 사회적 경제, 청년, 아동과 청소년, 여성, 복지, 자치와 거버넌스 행정]에서 총 33개의 정책을 제안하였고, 지난 5월 30일 김종식 시장은 후보자의 자격으로, 시장에 취임하면 네트워크가 제안한 정책을 실천하겠다는 서약서에 서명하였다.
이제 우리는 40대 목포시장으로서 시장실에 첫발을 들이는 김종식 시장에게 당시 서명으으로써 시민들과 약속했던 정책들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마련하고 해당 실과의 실무담당자와 함께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이 정책들이 임기 내에 차질 없이 실현되도록 온 힘을 기울어 주실 것을 상기시키는 바이다.
또한 제안된 정책의 집행을 위해, 네트워크는 6월 13일을 기점으로 그 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시정의 협력 파트너’이자 ‘정책 실현의 점검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연대체로 전환하려고 한다. 이에 네트워크의 명칭을 바꾸고, 열의에 찬 시민사회단체와 개인이 합심하여 네크워크에서 제안한 정책의 보완, 실행, 평가 등 일련의 과정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그래서 우리는, 시장께서 말씀하신 “목포시민과 원팀”을 이루도록 한 축을 마련하고,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위대한 목포시대”를 이룩하는데 시민의 몫으로 기여하고자 한다.
김종식 목포시장의 취임을 다시한번 축하하며, 목포시민과의 약속, 네트워크와의 약속 이행을 위해 더욱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

2018년 7월 3일
6․13지방선거 목포시민사회네트워크
공공제안연구소, 남도에코센터, 목포 KYC, 목포YMCA, 목포YWCA, 목포경실련, 목포대총학생회, 목포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목포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목포여성의전화, 목포여성인권지원센터, 목포지역대학총동아리연합, 목포포럼, 목포해양대총학생회, 목포환경운동연합, (사)행복누리, 세한대총학생회, 영산강살리기운동본부, 전남여성장애인연대, 전남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지방자치시민연대, 천주교정의구현목포연합, 청년책방, 녹색목포21협의회, 이종환(개인) (가나다순)

(가칭) 6․13 시민제안 정책실현을 위한 목포시민사회네트워크

공공제안연구소, 남도에코센터, 목포YMCA, 목포YWCA, 목포대총학생회, 목포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목포여성의전화, 목포여성인권지원센터, 목포환경운동연합, (사)행복누리, 전남여성장애인연대, 이종환(개인) (가나다순)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