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목포시장 예비후보 정책토론회 개최촉구'

관리자
발행일 2010-04-02 조회수 3


[보도자료]
민주당은 ‘목포시장 예비후보자 정책토론회’를 빠른 시 일내에 개최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목포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이번 6․2지방선거가 정책선거, 공명선거로 치러지기를 바라며, 지역발전과 주민복리 실현을 위한 진정한 지방선거가 되기를 바란다.
민주당 목포시장 경선은 국민 참여경선으로 진행되지만 경선 과정에서 시민들은 후보자의 경력 정도만 확인 할 수 있을 뿐 후보자 선택의 기준이 될 만한 정보를 파악할 방법이 매우 부족하다. 진정한 국민 참여경선이 되기 위해서는 정당이 후보자들의 정책역량과 공약 등을 제대로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민주당은 시민들이 예비후보 간 자질과 능력을 비교 할 수 있는 공개 토론회 등 공식적인 검증절차를 거치지 않고 당원 전수 여론 조사와 시민들에게 여론을 물어 후보를 걸러내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는 경선 방식에 있어서 단순 인지도가 높은 후보에게 유리 할 수밖에 없는 구조로서, 시민들에게 후보자에 대한 충분한 검증의 제공이 없는 상태에서의 여론조사 방식은 시민의 알권리 차원에서 매우 불합리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우리 시민사회단체들은 민주당 전남도당(목포지역위원회)이 방송을 통한 ‘민주당 목포시장 예비후보자 정책토론회’를 빠른 시일 내에 개최하기를 촉구하며 후보자들 간의 정책과 자질을 비교․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줄 것을 제안한다.
2010. 4. 2.
제 안 단 체
극단갯돌․목포여성의전화․목포환경운동연합․목포문화연대․목포생협․목포지방자치시민연대․목포경실련․목포YMCA․목포YWCA․목포KYC․전남여성장애인연대․숲생태연구소․영산강살리기운동본부․천주교정의구현목포연합
* 문의 : 목포문화연대 010-2610-0636

Comment (0)